로그인 회원가입
광고
배너
정치경제사회종합전남지역소식농업농촌협동조합교육문화종합기동·기획취재오피니언특별기획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9.08.23 [04:05]
전남지역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귀농인과 정주민 간 갈등 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교육 실시
 
한중길 기자 기사입력  2019/04/22 [17:22]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강진읍 부춘마을과 장동마을 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귀농인과 정주민 간 갈등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마을단위 융화교육을 실시했다.

지역 갈등 관리 전문 강사인 ()농촌으로가는길 성여경 대표를 초빙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언론을 통해 전파되는 귀농·귀촌인과 정주민 간 갈등 사례와 그에 따라 발생한 사건들을 짚어보는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성 대표는 교육을 통해 융합하는 농촌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들이 귀농·귀촌인에 대한 선입견을 갖기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정주민과 귀농·귀촌인이 겪는 갈등에 대해 서로 화합하는 자세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성 대표는 15년 전에 귀농한 귀농인으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귀농·귀촌인과 정주민이 노력해 주길 바라는 점에 대해 실제 사례를 예로 들며 발표를 진행해 많은 주민들의 공감을 얻었다.

윤승민 부춘마을 이장은 교육에 참여해 느낀바가 많다. 마을에 귀농한 농가가 많음에도 문제없이 잘 어울려 지낸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교육을 계기로 조금 더 귀농인의 입장을 이해하게 되었다마을에서 오랫동안 거주했던 주민으로서 새로운 이웃과의 융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해야겠다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강진이 활기찬 농촌이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이웃이 많이 생겨야한다귀농인도 결국에는 강진군민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보자라며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인구 문제 해결에 뜻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마을 단위 융화 교육은 지난 해 9월 강진군 조직개편으로 농업기술센터에 귀농지원팀이 신설되며 귀농·귀촌인과 정주민 간 관계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를 확보해 실시하게 됐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22 [17:22]  최종편집: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나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프로야구 관람행사”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옥문화재단 판소리 특기생 ‘이승훈’ 대상 영예 / 강성현 기자
목포홍일고 최강 군 경찰대학 수석 입학 / 편집국
나주시 보건소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 편집국
목포장난감 할인마트 인기완구‘대할인’ / 편집국
평화경제의 중심도시 목포에서 민통선 지역까지 직통 통일희망열차 5월4일 출발 / 김성욱
'에메랄드 퀸' 목포에 지역최초 42층 초고층 아파트 들어선다 / 편집국
〈화제의 인물〉임자농협 변재남 조합장 .... 희망이 있는 임자농협 만들겠다! / 김훈 기자
목포농협본점, 하나로마트 확장이전 개점 / 편집국
목포농협, 2019년 영농회 총회 개최 / 김성욱 기자
천사대교와 사회적비용 / 편집국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편집규약윤리강령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14 한국스카우트 전남연맹빌딩 2층ㅣ 대표전화 : 061-279-2840 ㅣ 팩스 : 061-279-2841 ㅣ 기사제보 coop@jn-joongang.co.kr ㅣ 등록번호 전남-다-00338 ㅣ 한국ABC협회 회원사 ㅣ 회장.편집인 김성두 / 이사장.발행인 김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