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광고
배너
정치경제사회종합전남지역소식농업농촌협동조합교육문화종합기동·기획취재오피니언특별기획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9.12.16 [18:05]
전남지역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어업지도선‘땅끝희망호’취항
 
김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9/11/25 [18:04]

 

해남군의 다목적 어업지도선땅끝희망호20일 취항했다.

땅끝희망호는 총톤수 35톤의 알루미늄 선박으로 최대 33노트(시속 62km)의 속력을 낼 수 있는 워터젯트 추진 장치를 적용해 수심 1m에서도 운항이 가능한 선체 구조로 제작했다.

특히 땅끝희망호는 도내 운항하고 있는 19척의 어업지도선 중 처음으로 알루미늄 재질의 선박으로 건조됐다. 알루미늄 재질 선박은 선체가 가볍고 선박의 복원력이 좋아 고속 운항 및 회전성도 우수하고 해수에도 강한 내식성을 가지고 있다.

속도도 빨라져 북일면 내동항에서 화원면 별암항까지 약 105km2시간 내에 운항이 가능해 지면서 업무 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땅끝희망호는 앞으로 불법어업 지도단속 및 적조예찰 등 수산 행정업무를 수행하는 한편 해난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처에 투입된다.

해남군은 기존 어업지도선인 선령 22년의 전남208호가 노후화되면서 속력이 느려지고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대체 선박 건조를 추진해 왔다.

땅끝희망호 선명은 해남군 마스코트 땅끝이와 희망이를 조합한 것으로 땅끝바다에서 희망을 만드는 어민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역할을 상징하고 있다.

문내면 우수영항에서 열린 취항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를 비롯해 윤영일 국회의원과 이순이 해남군의회 의장, 수산관련 단체 및 어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25 [18:04]  최종편집: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특별한 나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프로야구 관람행사”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에 물품 전달 / 김성욱 기자
목포홍일고 최강 군 경찰대학 수석 입학 / 편집국
현대삼호중공업, 임금협상 타결 / 편집국
목포해상케이블카 주차장 설치비용 두고 공방 / 편집국
'에메랄드 퀸' 목포에 지역최초 42층 초고층 아파트 들어선다 / 편집국
강진 토하젖 설 선물로 인기 / 김정섭 기자
【기획특집】정통완구의 자존심! 목포 장난감할인마트 / 편집국
일로-몽탄 지방도 확포장공사장 인근 주민들 소음진동 피해 호소 / 편집국
【기획특집】동쪽끝 포항에서 목포 유달산 보광사를 찾은 이유! / 편집국
목포장난감 할인마트 인기완구‘대할인’ / 편집국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편집규약윤리강령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14 한국스카우트 전남연맹빌딩 2층ㅣ 대표전화 : 061-279-2840 ㅣ 팩스 : 061-279-2841 ㅣ 기사제보 coop@jn-joongang.co.kr ㅣ 등록번호 전남-다-00338 ㅣ 한국ABC협회 회원사 ㅣ 회장.편집인 김성두 / 이사장.발행인 김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