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광고
로고
배너
정치경제사회종합전남지역소식농업농촌협동조합교육문화종합기동·기획취재오피니언특별기획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1.10.26 [13:26]
전남지역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정란 이식으로 생산한 혈통송아지 경매 출품 '호평'
장흥군, 최고가 671만원 낙찰, 일반 송아지보다 104만 원 높은 가격
 
김정섭 기사입력  2021/10/05 [15:49]

 

▲     © 편집국


장흥군은 OPU(생체 난자 흡입술) 수정란 이식된 한우에서 생산된 혈통송아지 경매 행사를 성황리에 치뤘다고 밝혔다.

 

올해 한우 수정란 이식으로 생산된 송아지는 60여 두, 그 중 5두 송아지를 출품했다. 경매는 장흥축협 우시장에서 이뤄졌으며, 작년 한 해 동안 우량 씨수소 정액과 우량 암소의 난자를 배양시킨 수정란을 암소에 이식시켜 개량된 우량 혈통송아지다.

 

본 경매는 장흥군에서 한우 수정란 이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축산농가의 수정란 이식 필요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작년에 한우 수정란 이식에 참여했던 농가 중에서 1마리씩 출품했다. 출품된 8개월령의 송아지는 처음 감정평가사로부터 높은 입찰 기준단가를 산정 받아 경매가 이뤄져 최고 671만원 가격에 낙찰됐고, 일반 송아지보다 104만원 높은 가격을 받아 농가 소득 향상에도 한몫했다.

 

특히 관내 축산농가에게만 송아지 경매가 이뤄지게 함으로써 장흥 관내 축산농가 사육을 유도했다.

 

수정란 이식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범 참여 농가를 미리 선정, 대상 암소의 신체충실도(Body condition score: BCS), 영양 등 사양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향후 장흥군에서 추진하는 2022년 한우 수정란 이식사업은 참여 농가를 올해 10월 중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고, 사양관리·축사환경 등을 고려하여 참여 농가를 미리 선발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05 [15:49]  최종편집: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특별한 나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프로야구 관람행사”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알기 쉬운 법률상식】선의취득 / 편집국
【알기 쉬운 법률상식】 민사소송 ‘불출석’ / 편집국
【알기쉬운 법률상식】“상계의 개념” / 편집국
【알기 쉬운 법률상식】물권적 청구권 / 편집국
비닐하우스에 적절한 이산화탄소 공급 / 편집국
(민심 풍향계) 코로나 벗어나면 '친구 만남' 등 일상 회복 1순위 / 편집국
천사대교와 사회적비용 / 편집국
무안군의회, 오는 29일 ‘개원 30주년 기념식’ 연다 / 문용식
(특별기고) 해상운송을 하지 못하면 대한민국이 멈춘다! / 편집국
“윤석열 전 검찰총장 망언 취소․사과” 촉구 / 김성욱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편집규약윤리강령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로고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14 한국스카우트 전남연맹빌딩 2층ㅣ 대표전화 : 061-279-2840 ㅣ 팩스 : 061-279-2841 ㅣ 기사제보 coop@jn-joongang.co.kr ㅣ 등록번호 전남-다-00338 ㅣ 한국ABC협회 회원사 ㅣ 회장.편집인 김성두 / 이사장.발행인 김순형